본문 바로가기

이슈생활

싱어게인2 가수 33호 17호 70호 64호 본명 직캠 탑텐 결정전

반응형

2022년 11월 24일 월요일 싱어게인 방송에서는 이전 라운드에서 살아남은 16인의 가수가 본인의 이름으로 무대를 펼칠 수 있는 TOP 10으로 가기 전 마지막 라운드인 톱텐 결정전을 치렀습니다.

주요 무대로는 33호 가수 이소라의 '제발'을 선곡해 포효하는 듯한 보컬로 좌중을 압도하였습니다.

귀한 보이스 톤을 가진 33호 가수는 본인의 목소리에 대한 콤플렉스에 대해 이번 싱어게인2 인터뷰 영상들에서 밝힌 적이 있는데 심사위원들은 이미 흔하지 않은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심지어 음역대도 넓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을 믿고 남은 라운드를 해내기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33호 가수의 본명은 김기태입니다. 허스키한 목소리로 등장 동시에 시즌 1에 김준휘를 떠올리게 한 그는 가수로 활동하며 백지영의 'Stand by Me'를 작사하는 등 작사가,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고 이오 컬처의 대표 자리에 있습니다.

 

https://youtu.be/n3tM92lLsiQ

 

63호는 샤이니의 '셜록'을 밴드 음악으로 편곡하여 넘치는 끼와 확성기를 이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63호 가수의 본명은 밴드 로맨틱 펀치로 활동해온 '배인혁'입니다. 1981년 6월 9일생으로 2003년 로맨틱 펀치로 데뷔하여 인디씬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희소가치 있는 목소리를 가진 보컬리스트입니다.

 

https://youtu.be/0ibBSrWm6_4

 

17호는 해바라기의 '우리네 인생'을 선곡해 롹 스피릿 가득하면서도 귀여움도 놓치지 않는 매력적인 무대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깨끗하고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고음은 여전하며 흥이 넘치는 모습으로 무대를 마쳤습니다.

17호 가수의 본명은 윤성입니다. 2002년 밴드 아프리카(A-FRICA)에 멤버로 합류하면서 밴드 보컬로의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남편은 방송에서 밝혔듯이 같은 밴드의 드러머이며 밴드 아프리카는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https://youtu.be/vMJITsC1gTk

 

70호는 가왕 조용필의 '아시아의 불꽃'을 선곡했습니다.

항상 여유 넘치는 70호 답게 직접 편곡한 INSTRUMENTAL 위에 인상적인 기타 톤과 연주 그리고 매력적인 보컬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선미 심사위원은 지금까지 모든 무대에서 70호 가수님이 긴장한 모습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약간의 긴장감이 무대를 더 훌륭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며 조언을 덧붙쳤습니다.

70호 가수의 본명은 1DB에 멤버인 동렬입니다. 뛰어난 기타 실력과 늘 여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70호 가수는 그룹 원디비 소속으로 2018년 'Emily' 싱글 앨범을 시작으로 음원과 공연을 통해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https://youtu.be/S17CfA94Nr4

64호는 최백호에 '길 위에서'를 선곡해서 작은 체구와 어린 나이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깊은 감성은 선보였습니다.

심사위원은 나쁜 습관 없이 자신의 목소리와 가창을 잘 이해하고 똑똑하게 가창을 해나가는 64호에 노래를 극찬했습니다.

64호 가수의 본명은 서기입니다. 2002년 생에 젊은 재능을 가진 보컬로서 2020년 '과제' 싱글 앨범을 통해서 데뷔했습니다. 방탄 소년단의 팬으로서 첫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에 음악에 맞춰 반전 매력으로 뛰어난 춤 실력 역시 공개한 그는 이번 방송에서 얼마 전 뷔가 본인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었다며 행복해하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ZkV7GZ-p53M

 

다음회 예고를 통해 지옥의 조의 경연을 예고한 싱어게인2는 최종 우승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화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